본문 바로가기

이슈

후비루 때문에 너무 고생하다가 찾은 치료법입니다.

후비루 병원 찾기

후비루 때문에 1년 6개월을 고생했습니다. 이비인후과만 5군데 이상 가봤지만 원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원인 찾았습니다. 후비루 원인은 다른 병원에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밑에 글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만 5곳 이상 갔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도 해보고 큰 병원도 가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이상 없다. 알레르기 비염이니 평생 달고 살아야 한다. 약을 처방해 줄 테니 먹어라. 끝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약을 먹으면 증상이 나아져서 버텼습니다. 하지만 약을 몇 번 먹다 보니 내성이 생긴 것인지 더 이상 약이 듣지 않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이상없다고만 하니 1년 6개월을 참고 버텼습니다. 

 최근 들어 심해진 후비루 때문에  한의원도 가보고 계속 인터넷검색을 하고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댓글에서 정신과에 가서 나았다는 글을 보게 되어 정신과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한의원

 두번째로 간 곳은 한의원이었습니다. 코 전문 한의원을 검색해서 갔는데 거기서 해주는 말은 비염이 심하다. 일반인의 60% 정도 심한데 6개월 이상 치료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치료는 콧물 빼는 것이었고 한약도 같이 먹어야 했습니다. 비용은 6개월에 300만 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콧물 빼는 치료는 회당 3만 원이었고 1주일에 한번 콧물을 빼야 하고 집에서 또 치료하는 면봉을 10만 원 정도에 판매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달 하고 안 할 거면 치료 안 하는 게 낫다는 말과 6개월 치료하고 낫는다는 보장이 없어서 치료를 포기했습니다.

 

정신과

 처음에는 인터넷을 통해 제가 사는 지역의 정신과를 검색하고 후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우울증 치료제를 통해 몸의 통증을 해결한다는 블로그 글을 보고 해당 정신과에 방문했습니다. 첫 진료때 성격 검사지를 통해 진단받은 것은 심한 불안과 심한 우울이었습니다. 우울증 때문에 몸의 텐션이 내려가고 그것 때문에 몸의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울증 치료와 후비루 관련 약을 처방받아먹었습니다.

1주 차에는 찐득했던 콧물이 맑아지는 느낌이었고 2주 차에는 별 효과를 못 봤습니다.

하지만 3주 차에 처방받은 약을 먹고 나니 콧물이 넘어가는 후비루 증상이 90%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이제야 좀 일상생활을 하며 지낼 수 있어 너무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후비루로 너무 고생하고 있고 병원에선 별 다른 효과를 못 보셨다면 주저 말고 정신과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비루가 꼭 비염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정신적으로 과하게 받아들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정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방문했고 효과를 봤습니다. 후비루로 힘드시다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